비에스지원, 글로벌축산기업 '선진' 미얀마법인 ERP 시스템 구축 > NEWS

본문 바로가기

NEWS

비에스지원, 글로벌축산기업 '선진' 미얀마법인 ERP 시스템 구축

페이지 정보

작성자비에스지원 조회 : 425회 작성일24-04-09

본문

선진 미얀마 SAP 비즈니스원(B1) ERP 구축에 참여했던 선진과 비에스지원 임직원들이 성공적인 사업 완료를 축하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차영술 선진 차장(PM), 박종철 선진 디지털FCM 팀장황순호 선진 미얀마 법인 BU이병하 선진 미얀마 법인 사장김태룡 비에스지원 대표안길수 상무김찬규 이사(PM), 배명진 부장. 


IT 컨설팅 기업 비에스지원(대표 김태룡)이 글로벌 축산식품 기업 선진(사장 이범권)의 해외투자 법인 '선진 미얀마(사장 이병하)' ERP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선진은 이번 작업을 통해 기존 수정 불가한 항목의 유지보수에 더해 사업장 확장에도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비에스지원과 선진은 5일 미얀마 현지 양곤 호텔에서 '선진 미얀마 SAP 비즈니스원(B1) ERP 구축 완료보고'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성공적인 ERP 시스템 구축에 대한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보다 개선된 기능의 활용법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선진 미얀마 법인 ERP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현지 사업장 확장과 함께 생산체계 고도화 차원에서 추진됐다. 기존 프로그램과 비에스지원의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 통합 작업을 진행해 수정이 불가했던 항목도 유지보수가 가능하게 했다.

SAP B1 솔루션을 이용해 분산된 정보 시스템을 통합,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했다.

미얀마 현지 Melia 양곤 호텔에서 열린 '선진 미얀마 SAP 비즈니스원(B1) ERP 구축 완료보고'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했다.

미얀마 현지 Melia 양곤 호텔에서 열린 '선진 미얀마 SAP 비즈니스원(B1) ERP 구축 완료보고'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했다.

비에스지원은 신규 사업 확장성을 고려해 마스터 체계를 변화시켰고, 이를 통해 사용자 실수 및 점검 시간 단축 효과를 거뒀다. 시스템 구축에서 나아가 담당자별 업무 역할과 책임도 재구성해 개인별 업무 집중을 분산했다.

월 마감 데이터를 간소화해 월 마감 기간을 단축했다.이 밖에도재고 처리 변경으로 원가 정확도 향상여신관리로 채권관리 고도화고정자산 시스템 전환 등의 작업을 추진했다. 

베트남, 중국, 필리핀, 미얀마 등 선진의 해외 법인은 SAP B1 ERP를 사용하고 있다. 이번 선진 미얀마 프로젝트는 비에스지원이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100% 전환했으며 9.2 PL7 32Bit 시스템에서 9.3 PL14 64Bit로 업그레이드했다

확장된 사업장은 사료 만달레이공장과 양돈 2농장 사업장까지다. 

선진미얀마 황순호 BU장은사업확장과 기존 시스템의 활용성 개선에 초점을 맞춘 시스템 구축으로 재무 정보의 정확성과 관리의 효율성을 개선시킬 수 있었다며 프로젝트 성과를 평가했다.

 왼쪽부터 황순호 선진 미얀마 법인 BU장, 김태룡 비에스지원 대표, 김찬규 비에스지원 이사, 이병하 선진 미얀마 법인 사장.

왼쪽부터 황순호 선진 미얀마 법인 BU, 김태룡 비에스지원 대표, 김찬규 비에스지원 이사, 이병하 선진 미얀마 법인 사장.

비에스지원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까지 선진 미얀마 담당 임직원들의 협조가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비에스지원 관계자는프로젝트 팀원들이 밤낮없이 협력하여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하는 데 기여했다

선진 미얀마 법인의 지원과 협조 덕분에 프로젝트를 원활하게 진행, 시스템을 예정보다 빠르게 구축했다고 말했다.

㈜비에스지원대표. 김태룡
대표전화. 02-552-4200팩스. 02-554-5673

주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26길 6, 5F 7F (역삼동, 진성빌딩)

COPYRIGHT@2022 BSG ONE Co,. Ltd.
ALL rights reserved.